네이버 이제 하락인가?
그 가득했던 마케팅 내용들 AI써서 걷어 내는 것도 한계을 듯 한데
양질의 내용들을 채워들 사람들에게는 득이 없는 웹사이트 인데
이제 파워블로그 인플루언서 모두 다 개인 마케팅 컴퍼니와 같은 존재 일 것인데
그들을 다 배제하면 뭐가 남을지
이미 콘텐츠 꾼들은 이사가거나 아니면 개인 사이트를 오픈한 상태일 것인데
사람들이 필요한 한가지 때문데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 네이버 내용도 온라인스토어도 다 저물어 가는 것처럼 보인다.
충분한 보상, 가능성 있는 보상, 유익한 리워드가 있어도
앞서가는 경쟁자들을 따라잡기 어려울 것 같다.
다음도 그랬고 이제 네이버도 그러하게 보인다.
한국을 대표하는 포털사이트가 이렇게 저물어 가다니 참으로 슬픈 일이다.
네이버 블로그 포기한지 오래 되었지만
그래도 노력하는 누군가는 계속 네이버를 유지시키는 미약한 디지털 노마드 였을텐데
이래서 회사의 경영자가 중요한 것 같다.
망하면 혼자가 아니라 식구와 협력자들을 모두 잠식시키는 꼴이니 말이다.
참으로 빠른 세상에 발 맞춰가기 힘든 일이다.
이제 내가 하는 모든 일들도 빠르게 변할텐데
우리는 모두 습가쁘게 살아야 유지가 가능할 것 같다.
왜 이렇게 바쁘고 슴가쁘고 힘들게 노력해야 하는지 모르지만
시간을 무의미하게 그냥 흘려 보내는 것 보다는 의미가 있으리라
오늘도 센치한 저녁을 보내면 잡글을 적어 본다.
#네이버하락 #포털사이트의 몰락 #사양산업 #ai망하다 #결국은 사람에게 나온다.
#포장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부가가치 계속 만들어 금액 올리면 망한다.
#지속 가능한게 계속 성장하는 것이 아니다.
#퀄리티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눈속임과 장난은 세상을 저물어 가게 만들 것이다.